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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축과 인테리어를 한번에 잡는 스케치업 사용설명서
과정소개
학습목표
교육대상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율 | 진행단계평가 | 최종평가 | 과제 | 총점 |
---|---|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- | 10% | 70% | 20% | 100점 |
이수(과락)기준 | 80% | 80점/100점 | 80점/100점 | 80점/100점 | 80점 |
※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8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.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차시 | 스케치업 라이센스 구매 / 다운로드 및 설치 / 수업화면 맞추기 / 3D Warehouse |
2차시 | 영어 버전 변경하기 / 스케치업 루비 / 소스 검색 방법 / 스케치업 잘 사용하는 방법 |
3차시 | 단축키 / 마우스 조작법 / 드래그 영역지정 / 이동시키기 / 외부 소스 |
4차시 | 스케치업에서의 축 / 축을 통한 이동 / 객체 회전시키기 / 스케치업의 면 |
5차시 | push pull / offset / group edit / component / make unique / hide rest of model / follow me / mapping |
6차시 | 스케치업 기본 기능을 이용한 실전 예제 및 씬 저장하기 |
7차시 | 보조 프로그램 / 스케일 조절 / 주거공간 벽체 제작 / 2D 도면화 |
8차시 | 창호 제작하기 / 천장 구멍 뚫기 / 몰딩 만들기 |
9차시 | 가구 모델링 / 외부 소스 가져오기 |
10차시 | 제작된 모델링의 매핑하기 / 엔스케이프 렌더링 |
11차시 | 데스크핀 / 스케치업 모델링에서 도면 제작법 |
12차시 | 개구부 만들기 / 스케치업 최적화 방법 / 제작 가구 만들기 |
13차시 | 제작 바 만들기 / 여러 가지 시안 저장하기 |
14차시 | 매핑하기 / 로고를 이용해 간판 만들기 / Shape Bender 루비 / 곡선형 가구 만들기 |
15차시 | 내부 공간 소스로 채우기 / 라이트 배치하기 / 스케치업 씬 제작 후 내보내기 / 엔스케이프 렌더링 |
16차시 | 건축 모델링 진행 / 계단 및 구조체 모델링 |
17차시 | 펜스 루비로 제작 / 외장재 매핑 / 내부 모델링 구성 / 엔스케이프 외부 렌더링 |
18차시 | 평면도 제작 / 단면도와 단면투시도 제작/ 엑소노메트릭 제작 |
19차시 | 컴포넌트 활용한 레지던스 모델링 / 곡선 모델링으로 디테일 제작하기 |
20차시 | 해외 지형 데이터 이용 / 엔스케이프 조감도 제작 |
21차시 | 한국 지형 데이터 다운로드 및 정리 / 루비로 대지 만들기 / 콘타 모델링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