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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수 대신 알려주는 건축과 인테리어 실무 엔스케이프 사용설명서
과정소개
학습목표
교육대상
수료기준
평가기준 | 진도율 | 진행단계평가 | 최종평가 | 과제 | 총점 |
---|---|---|---|---|---|
반영비율 | - | 10% | 70% | 20% | 100점 |
이수(과락)기준 | 80% | 80점/100점 | 80점/100점 | 80점/100점 | 80점 |
※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8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.
차시 | 강의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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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차시 | 엔스케이프 다운로드와 라이센스 / 스케치업 화면 맞추기 / 3D 웨어하우스 제대로 사용하기 |
2차시 | 스케치업 단축키 설정하기 / 렌더링에 필수적인 스케치업 기능 / 스케치업에서 매핑하고 재질 저장하기 / 엔스케이프 3버젼과 4버젼의 차이 |
3차시 | 엔스케이프 기본 조작법 / 렌더링에 필요한 나무 심기 / 엔스케이프 에셋 라이브러리 / 엔스케이프 기본 아이콘 |
4차시 | 엔스케이프 Visual Settings |
5차시 | Material Editor 알아보기 / 설정값 저장하기 / 엔스케이프 렌더링 내보내기 / 엔스케이프 비디오 에디터 |
6차시 | 엔스케이프 가구, 사람 소스 배치하기 / 비디오 텍스쳐 매핑하기 / 엔스케이프 라이트 설정과 설정값 조절하기 / 엔스케이프 거울 표현하기 |
7차시 | 파크로쉬 에제 소개 / 엔스케이프 렌더를 위한 가구와 사람 배치하기 |
8차시 | 엔스케이프 다운라이트 설치하기 / 엔스케이프 간접라이트 설치하기 |
9차시 | 램프에 필요한 조명 설치하기 / HDRI 란 무엇일까 / 단계별 라이팅 조절법 |
10차시 | 재질 50법이란 / 카펫, 천, 석재, 유리 등 재질 디테일하게 조절하기 / 엔스케이프 재질값 저장하기 / 바깥을 태우는 이유 |
11차시 | Saint Louis Art Museum 의 씬 잡기 / 에셋 라이브러리의 에셋 배치하기 / 라이트 배차하기 / 라이팅 조절하기 |
12차시 | 디테일하게 재질 조절하기 / 엔스케이프 EXE 와 파노라마 |
13차시 | 레지던스 엘가의 씬 잡기 / 주변 에셋 배치하기 / 내부 라이팅 넣기 / 단계별 라이팅 조절법 |
14차시 | 아이소매트릭을 위한 가구 배치 및 씬 잡기 / 단계별 라이팅 조절법 / 다이어그램을 위한 배치하기 / 다이어그램 렌더값 조절 및 포토샵으로 마무리하기 |
15차시 | Roman Art Musuem 씬 잡기 / 단계별 라이팅 조절법 / Linked model 이란 / 사람 배치하기 |
16차시 | 좋은 렌더링을 위한 팁 4가지 |
17차시 | 좋은 렌더링을 위한 팁 4가지 / 스케치업과 엔스케이프 준비하기 |
18차시 | 화면 맞추기 / 엔스케이프를 실행하자마자 만져야할 설정값들 / 간접 조명 표현 방법 |
19차시 | 라이트 설치하기 / HDRI 에 대한 이해 / 단계별 라이팅 조절법 |
20차시 | 배경을 White Background를 사용하는 이유 / 재질 50법 /Reflections 항목의 이해 / 재질들 표현하고 씬 저장하기 |
21차시 | 에셋을 이용한 자연 표현하기 / 주간, 야간 투시도 제작하기 / 씬마다 설정값 연결하기 / EXE 내보내기 |
22차시 | 내부 디테일하게 매핑하기 / 메지라인 디테일하게 표현하는 방법 / 소스 잘 찾는 방법 |
23차시 | 다운라이트 설치 노하우 / 인공조명 설치하기 / 간접조명 설치하기 / 주간 및 야간 렌더링 설정값 잡아보기 |
24차시 | 패브릭 커튼 표현하기 / 카펫과 조약돌 표현하기 / 나무 재질 디테일하게 표현하기 |
25차시 | HDRI로 다양하게 씬 구성해보기 / 아이소매트릭 만들기 |
26차시 | 비디오 에디터로 영상 제작하기 / 프리미어를 이용해 간단한 영상 편집하기 / 파노라마 이미지 만들기 |
27차시 | Linked Model 이용하기 / 유리블럭 Height Map으로 표현하기 / 라이트 설치하기 / 단계별 라이팅 조절법 |
28차시 | 재질 디테일하게 넣어보기 / 해외 도심지 모델링하기 / 도심지 건물 매핑하기 |
29차시 | 스케치업 렉 줄이는 방법 / 아이소매트릭 뷰 잡기 / 아이소매트릭 렌더 설정값 잡기 / 외부 투시도를 위한 모델링 정리 |
30차시 | 외부투시도 씬 잡기 / 에셋을 이용한 사실감 표현 / 주간 투시도 제작하기 |
31차시 | 주변 매핑 정리하기 / 노이즈맵을 이용한 반사표현 / 외부 투시도 제작하기 / 배치 렌더링 |